전국

전북교육청, 여름방학 학교관리자료 안내

여름방학중 학교관리에 필요한 정보 및 행정 사항 담아

 

(정도일보) 전라북도교육청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2023 여름방학 학교관리자료’를 마련,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고 18일 밝혔다.


여름방학 학교관리자료에는 방학 중 학생안전과 학생관리, 학교경영·관리에 필요한 각 부서별 중요 정보와 필수 행정사항 등을 담았다.


우선 방학을 이용해 진행되는 각종 기초학력 신장 프로그램 운영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중등의 경우 ‘기초학력 쑥쑥 테마가 있는 캠프’, ‘중등 교과보충 프로그램’, ‘중등 학습지원튜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가운데 계획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와 함께 2024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 일정 및 고입 전형 주요 계획 안내도 담았다. 수능 응시원서 교부·접수 및 변경 기간은 8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1일부터 15일까지다.


초등의 경우 취미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 기초학력 보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 시 안전 지도 철저 등을 안내했다.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는 학교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돌봄교실은 학부모의 수요를 최대한 반영해 운영하도록 했다. 특히 8월 개학기부터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시간이 18시까지로 연장되면서 이에 관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여름철 온열질환 등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학생 행동요령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사안 발생시 조치 방안 등도 담았다.


또 각급 학교에서는 태풍이나 호우 등에 대비해 재난관리 매뉴얼의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담장 및 옹벽 시설의 균열이나 붕괴 우려 등을 점검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방학 중 학교도서관 운영, 개학 전후 학교 감염병 예방 대응, 방학 중 학생 상담 지원망 등 여름방학중 학교관리에 필요한 내용들을 담았다.


안내된 자료에는 각 사업별 담당자와 전화번호가 기재돼 있는 만큼 각 학교에서는 필요시 업무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