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화성시미디어센터, 여름방학 맞아 영화 제작 캠프, 워크샵 등 개최

초등학생이 만드는 초단편 영화 캠프 '초초캠프', 중·고등학생 대상 영화 제작 워크샵 '레디 고! 단편영화 제작 워크샵', 경기도민 대상 '영화 멘토링 아카데미' 개최

 

(정도일보) (재)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영화 제작 캠프, 워크샵 등 다양한 영화제작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이 영화에 대한 관심과 창작의지를 키우고 진로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화 제작 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을 토대로 시나리오부터, 콘티, 촬영과 편집을 모두 경험하며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초등학생 대상 초단편 영화 제작 캠프인 '초초캠프'와 △중고등학생 대상의 '영화 제작 워크샵'은 일정 내 영화 제작의 전반을 다루어 작품이 완성되는 전 과정을 겪을 수 있는 실습형 프로그램이다.


또한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 및 경기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화 멘토링 아카데미'도 8~9월 중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시놉시스, 포트폴리오 등이 포함된 신청서를 받아 전문가 심사를 통해 3개 팀을 선정하며, 선정된 팀에는 8월 12일(토), 19일(토) 2회 차에 걸친 전문가 멘토링뿐만 아니라 9월 중 제작영상 제출 시까지 전반적인 제작 지원이 이루어진다.


이번 여름방학 영화제작 프로그램의 신청은 일괄 7월 18일(화)부터 화성시미디어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되는 영화(영상)는 향후 10월 예정된 화성시미디어센터의 영화제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올 여름 영화에 대한 아동·청소년의 열정으로 시작해 제작과 상영까지 이뤄지는 완성형의 프로젝트가 어떻게 끝이 날지 함께 주목해보자.


한편 화성시미디어센터는 화성시민을 위한 건강한 미디어 제반환경을 마련하고, 미디어센터 거점 역할 수행을 위한 활동 콘텐츠 아카이브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마련한 영화 제작 프로그램에 평소 영화에 관심 있던 시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또한 미디어센터에 방문하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도 상시 비치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