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시의회, 제223회 임시회 폐회

 

(정도일보) 화성시의회는 금일 14일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3일간 진행된 제223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와 화성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안건 총 32건을 심의했으며, 원안가결 28건, 수정가결 3건, 보류 1건으로 처리됐다.


한편 이날 열린 본 회의에서는 공영애 의원(국민의힘,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과 송선영 의원(국민의힘,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공영애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화성시의 체육시설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발언했다. “100만 특례시를 목전에 둔 시점에 지역별 인구변화 추이 및 체육시설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체육시설 확충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또한 만들어진 시설의 관리체계를 시스템화”를 강조했다


송선영 의원은 인라인 롤러 종목을 예로 들며,“우리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생활체육 스포츠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스포츠 꿈나무들이 안전하고 좋은 시설에서 마음껏 운동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살펴봐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상임위별 안건 심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화성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등 2건,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 9건, 경제환경위원회 소관 '화성시 취약계층 반려동물 지원 조례안'등 3건, 교육복지위원회 소관 '화성시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1건,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화성시 대중교통육성 및 이용촉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6건이 의결됐다.


김경희 의장은 산회를 선포하며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