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부안군 너나들이 공무원 가족봉사단, 환경·이웃 생각 봉사활동 전개

 

(정도일보) 부안군 너나들이 공무원 가족봉사단은 지난 1일 토요일에 환경과 이웃을 생각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봉사활동은 친환경 샴푸바 제작 및 수혜대상 나눔 활동 순으로 전개됐으며, 환경을 생각하는 체험형 활동으로 봉사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아이들은 “친구들과 동생들을 다시 만나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알게 되어 기쁘고, 오늘 만든 샴푸바가 우리의 이웃에게 전달되어 감사히 쓰일 생각을 하면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너나들이 공무원 가족봉사단은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은 물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봉사를 실천할 예정이며, 또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지역 구석구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애향심 고취의 장을 마련할 계획으로 지난 3월에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변산마실길 1코스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하여 부안군 관계자는 “반복되는 일상 속 우리의 작은 변화가 주변의 이웃들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온정이 넘치는 부안군을 만들기 위하여 공무원 가족봉사단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