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교 안전보건 능력 배양을 위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2023년 관리감독자[학교(원)장] 안전보건교육 실시

 

(정도일보)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6월 19일 YBM연수원에서 관내 공립 단설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 및 원장 22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관리감독자[학교(원)장]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 중심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법령에 따른 자체 안전보건관리 능력 배양을 기대한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교육 인증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안전관리사협회의 한기운, 안수정이사를 초빙하여 △산업안전보건법상 관리감독자의 역할 및 산업재해 대응 절차(보상보험제도) 안내 △위험성평가의 이해 △학교 안전보건 점검 사례 △직무스트레스에 의한 건강장해 예방 및 셀프케어 건강관리 △안전능력 배양(안전심리 코칭) △경기도교육청 안전보건관리계획 및 안전보건관리체제 안내의 현장 맞춤형 집체교육을 진행했다.


소병엽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행정국장은 “이번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안전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산업재해 예방 능력을 배양하는 데 도움이 되셨길 바란다.”라며, “경기도교육청의 안전보건 관리 규정 및 체제와 안전보건관리계획에 따라 교직원들이 건강하게 자신의 업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