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화성시미디어센터, 2023년 마을미디어 활동가 ‘마을PD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정도일보)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미디어센터는 6월 12일부터 23일까지 2023년 마을미디어 활동가 양성과정 ‘마을PD’ 참여자를 모집한다.


마을미디어 활동가 ‘마을PD’ 양성과정은 마을공동체 주민들이 직접 미디어를 활용해 주류미디어가 다루지 않는 지역현안을 발굴해 지역사회의 변화를 만들고 주민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마을미디어 활동가 ‘마을PD’ 양성과정에서는 영상 분야 7팀, 라디오 분야 3팀 총 10개 팀을 모집하며 화성시민, 화성시에 생활권역을 둔 직장인, 학생으로 구성된 3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면 지원 가능하다.


교육은 단체가 활용 가능한 공간으로 미디어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 교육하며, 7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마을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유통채널(유투브, 팟캐스트 등) 운영방법 등을 교육받을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마을PD 양성과정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미디어라는 매개체를 활용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3년 마을미디어활동가 마을PD 양성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