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울산교육청,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 26~30일 응시 원서 교부·현장 접수, 8월 10일 시험

 

(정도일보)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8월 10일에 ‘2023년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치른다.


울산시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아 9일 2023년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시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


공고에 따르면 응시원서 교부와 현장 접수는 이달 26~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교육청 지하 1층 고사관리실에서 진행된다.


특히,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개통에 따른 데이터 이관 작업으로 16일 오후 6시부터 21일 오전 9시까지는 원서 접수에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이 불가하다. 응시자들은 이 점을 반드시 확인해 서류 발급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응시자의 편의를 고려해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도 원서를 접수한다.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를 방지하고자 원서 접수 기간을 하루 단축해 26~29일까지 운영한다.


시험 장소와 응시자 유의사항은 다음 달 28일 울산시교육청 누리집에 안내할 예정이다. 시험 당일 1교시 응시자는 8시 20분까지, 이후 응시자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해당 시험실로 입실하면 된다.


특히, 시험시간 중 시험실 내에서 휴대전화, 전자담배,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무선통신기기를 소지하면 부정행위로 간주되므로 응시자들은 유의해야 한다.


시험문제와 정답은 시험 종료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누리집에 공개된다.


합격자는 9월 1일 울산광역시교육청 누리집으로 발표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교육청 누리집[행정정보-시험공고]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초등교육과 초등행정팀 검정고시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