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케이메디허브, 미국 보스턴에서 케이메디허브 기술력 선보여

공동 연구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KASBP 심포지엄 참석

 

(정도일보)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제약바이오 기업과 함께 세계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로 손꼽히는 미국 보스턴에 방문했다.


재미한인제약인협회(이하, KASBP)와 협력해 2023 KASBP 춘계 심포지엄에 참석하고 국내 유망 바이오 벤처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신흥 한국 바이오텍(Emerging K-biote) 공동 세션을 개최했다.


이번 공동 세션은 2023 KASBP 춘계 심포지엄과 연계해 마련됐으며 미국 각지의 제약 관련 산·학·연·병 전문가 350여 명 이상이 모인 가운데 한국 유망 바이오 벤처의 기술과 케이메디허브의 공동 연구 지원 성과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케이메디허브는 2022년부터 과기부 주관의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사업의 운영지원 과제를 맡아 인공지능 및 신약개발 연구자들의 연구 및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지원해주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와 협업 중인 제약 바이오 기업 ㈜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박찬선), 칼리시 (대표 최재문), ㈜ 브이에스팜텍 (대표 박신영)이 참석하여 보유 기술과 파이프라인을 소개했다.


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는 ㈜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의 신규 물질 설계 및 합성을 통해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위 사업의 운영 지원을 하고 있다.


칼리시는 센터와 함께 단백질 구조 분석 및 물질 디자인을 위하여 인공지능을 활용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브이에스팜텍은 신규 파이프라인의 약동학 및 유효성 평가실험, 임상시험용 의약품 생산을 지원한 바 있다.


이들은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바이오 벤처로 케이메디허브는 위의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 1:1 컨설팅, 해외 현지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미국 현지 단체인 KASBP를 통해 신약개발지원센터의 기업 지원 성과와 제약 바이오 기업의 기술 발굴 결과, 그리고 앞으로의 성장 전략을 함께 들을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협력을 희망하는 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는 지원 역할을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