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부안군, 해수욕장 안전관리요원 119명 모집

16일까지 신청받아 적격자 선발 후 해수욕장 배치․운영

 

(정도일보) 부안군은 변산해수욕장을 포함하여 관내 해수욕장 5개소의 개장을 앞두고 오는 16일까지 물놀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관리요원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안전관리요원은 모두 119명으로 작년 대비 22명이 증원되어 그동안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부안군 관내 해수욕장의 운영관리 환경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응시자격은 만18세 이상~만 55세 이하로, 인명구조 자격증이나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소지자, 응급처치 관련 자격 보유자여야 한다. 다만, 인명구조 자격증에 한해서는 만 65세 이하까지 응시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부안군청 해양수산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및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고, 합격자들은 구조장비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방역요령 등 직무교육을 받은 후 관내 해수욕장 5개소(변산,모항,격포,고사포,위도)에 배치되며 안전사고 예방,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업무 등을 맡게 된다. 모집과 관련된 세부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고시/공고에 안내돼 있다.


최용덕 해양관광 팀장은“ 올여름 관내 해수욕장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 및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