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원도교육연수원, 여름(7~8월) 연수 과정 신청

“교과 전문성 향상 및 미래교육 역량 신장을 위한 교원연수 프로그램 운영”

 

(정도일보) 강원도교육연수원은 6월 7일부터 15일까지 여름(7~8월) 연수 과정 신청을 진행한다.


이번 여름 연수 과정은 △유‧초등‧특수교원 대상 8과정 △중등‧특수교원 대상 12과정으로, 교과 전문성 향상 및 미래교육 역량 신장, 인성교육 강화 등을 돕는 교원연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초등 저학년‧고학년 수업 나눔 직무연수는 ‘수업에 바로 적용하는 수업 아이디어’ , ‘배움이 즐거운 저학년 수업 놀이’ 등의 교과목으로 다양한 수업전략 탐색 및 수업 방법 개선을 돕고, △중등 수업 나눔 직무연수는 국어과, 수학과, 역사과 등 교과별로 학생들의 배움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 설계 및 수업역량 함양을 돕도록 구성됐다.


처음으로 신설되는 ‘마음껏 펼치는 인생 2막 설계 직무연수’는 퇴직 예정 교원을 대상으로 한 생애 맞춤형 직무연수로, 퇴직을 준비하는 교원들이 새로운 사회 변화에 적응하며 퇴직 이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재무설계, 여가설계, 건강설계 등의 교과목으로 운영된다.


또한, 이번 여름 연수 과정에는 MBC'선을 넘는 녀석들', SBS'집사부일체'등에 출연하여 역사적 사고력과 통찰력으로 역사를 알기 쉽게 풀어내는 역사학자 및 방송인 심용환 소장(역사N교육연구소)의 특강과 KBS'역사저널 그날', JTBC'차이나는 클라스' 등에 출연하며 조선시대 이야기를 통해 역사의 즐거움을 나누는 신병주 교수(건국대학교)의 특강을 도내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대상 공개강좌로 운영하여 배움과 나눔의 연수 문화 조성에도 앞장선다.


여름(7~8월) 연수과정 신청은 15일까지 강원교육-온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개강좌 신청은 추후 진행한다.


주향숙 원장은 “이번 여름 연수과정은 도내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강원도뿐만 아니라 전국의 우수한 강사진을 섭외하여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질 높은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으로 기관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강원도교육연수원이 더 나은 강원교육의 실현을 위한 선도적인 기관이 되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