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제32회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 북부권역 예선대회 성료

 

(정도일보) 파주시는 6월 6일(화)~6월 8일(목)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제32회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 북부권역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파주지부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기도 북부권역 5개 시·군(파주, 의정부, 고양, 포천, 가평)의 고등학교 연극팀 7팀이 참가했다.


경연대회는 첫째 날에는 포천고등학교(포천), 둘째 날에는 송우고등학교(포천), 경민고등학교(의정부), 문산수억고등학교(파주), 셋째 날에는 백마고등학교(고양), 가평고등학교(가평), 일산컨벤션고등학교(고양)의 연극팀이 참가해 수준급 무대를 선보였다.


제32회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 북부권역 예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3팀(경민고, 가평고, 문산수억고)과 금상을 수상한 1팀(일산국제컨벤션고)은 오는 7월에 경기도 구리시에서 열리는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 본선대회에 출전할 기회를 갖게 된다.


박재운 (사)한국연극협회 파주지부장은 “연극은 ‘나’가 아닌 ‘남’을 체험하는 소중한 경험이기에, 새로운 자아를 만들어가는 청소년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연극제가 청소년 여러분들께 멋진 추억이 되고 새로운 꿈을 갖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연극을 향한 청소년들의 열정을 표현하는 이번 대회가 북부권역을 대표해 파주시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에서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연극뿐만 아니라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지와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