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북도, 미래와 희망의 땅, 새만금을 질주하라!

6월 11일, 제7회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개최

 

(정도일보) 전라북도는 제7회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가 6월 11일(일) 새만금방조제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42km, 21km, 11km 세 가지 코스에 경쟁 및 비경쟁, 장년부·청년부 등 9개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만 있다면 누구라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새만금대회는 인라인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가장 좋은 조건을 갖고 있는 세계 최장 새만금방조제에서 열려 인라인 애호가 사이에서 가장 참여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힌다.


도심 속을 순환하는 다른 대회 코스와는 달리 바닷바람을 가르며, 쭉 뻗은 방조제에서 질주 할 수 있는 강점은 인라인 애호가들이 새만금 대회를 다시 찾게 하는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다.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는 2015년 최초 대회 개최 이후 참가선수가 꾸준히 증가했으며, 코로나 여파로 2020, 2021년 개최되지 못했으나, 2022년 더욱 성장하며 국내 최고 인라인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 역시 접수 시작부터 관심이 뜨거웠으며 3천 명의 선수와 관람객들이 새만금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라인마라톤대회는 주행코스를 미리 파악하기 위해 대회 전날 현장을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대회장 인근에서 식사와 숙박이 자연스럽게 이뤄지고, 비경쟁 부문에 어린선수들의 참가율이 높은 만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도 많아 인근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새만금 퀴즈 맞추기 이벤트, 홍보부스, 풍물패 공연 등도 열린다.


대회가 진행되는 6월 11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새만금 방조제 도로 중 일부가 통제돼 일부 구간은 수변도로(보조도로)를 통해 이동해야 한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또는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