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꽃눈이 열려 희망을 보고, 따스한 봄바람에 사랑을 전합니다”

수원시, ‘2023년 수원희망글판 봄편’ 문안 게시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수원시가 2023년 수원희망글판 봄편 문안 ‘꽃눈이 열려 희망을 보고, 따스한 봄바람에 사랑을 전합니다’를 5월까지 수원시 곳곳과 수원시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다.

 

봄편 문안은 천주교 수원교구장이자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인 이용훈 주교의 메시지다. 희망글판 이미지 디자인은 청년 지역작가인 김민정 작가가 맡았다.

 

수원시는 “수원희망글판 내용·선정방식 등 지금까지 이어온 운영 형태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수원시정연구원의 개선 건의에 따라 수원희망글판 문안 선정 방식을 변경했다.

 

2012년 수원희망글판이 시작됐을 때부터 시민 공모로 선정했는데, 2023년 봄편부터 수원 출신 명사를 비롯해 자립에 성공한 청년 등 어려움을 이겨낸 이웃들을 선정해 그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문안으로 사용한다.

 

수원시 공식 유튜브(유튜브 검색창에서 ‘수원시’ 검색) 채널에서는 문안 메시지 주인공의 인터뷰 영상도 볼 수 있다. 수원희망글판 이미지에 새겨진 큐알(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인터뷰 영상으로 연결된다.

 

개편된 수원희망글판의 첫 메시지를 전한 이용훈 주교는 “지난 3년간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몸과 마음이 많이 움츠러들었다”며 “이제는 단절과 두려움의 벽을 허물고 서로에게서 희망을 찾을 때”라고 말했다. 이어 “불어오는 따스한 봄바람 같은 사랑을 서로에게 전하자”고 당부했다.

 

수원희망글판 문안은 수원시청, 4개 구청, AK플라자 수원점, IBK기업은행 동수원지점, 북수원도서관 등 전용 게시대 14개소에 게시한다. 수원역·광교중앙역 환승센터 등 전자게시판에서도 볼 수 있다. 또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민참여→수원희망글판’에서 컴퓨터·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수원희망글판’은 2012년 시작한 시민 참여형 거리 인문사업으로, 계절이 바뀔 때마다 삶의 여유와 희망을 전하고 계절에 어울리는 글귀를 선정해 수원시 내 곳곳에 게시하는 것이다. ‘2023년 수원희망글판 여름편’ 메시지 전달자는 ‘인문학자문위원회’ 자문을 거쳐 4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