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북도 중부권역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국외 미세먼지 유입과 대기정체로 인한 국내 발생 미세먼지의 축적

 

(정도일보)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3월 20일 01시를 기해 중부권역(전주, 익산, 완주)에 주의보를 발령했다.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는 시간당 평균 농도가 75 μg/m3 이상으로 2시간 지속되면 발령되는데, 중부권역은 20일 01시에 평균농도 75 μg/m3로 주의보가 발령됐으며, 오전 9시 현재 평균 농도는 70 μg/m3으로 고농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는 국외 미세먼지 유입과 대기 정체로 인한 국내 발생 미세먼지의 축적으로 발령됐으며, 도내 대부분 지역이 당분간 높은 농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경우, 호흡기나 심혈관질환이 있는 시민과 노약자, 어린이들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건강한 성인도 실외활동 시간을 줄여야 한다고 권고하면서,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차량운행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전라북도 실시간 대기정보시스템을 통해 대기환경정보 확인과 예보․경보 상황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으니 도민들의 많은 이용을 요청했다.


또한 향후 대기질 변화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에어코리아와 기상청, 기상정보 등을 참고하고 향후 데이터 추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