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남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2023년 제1차 정기협의회 개최

 

(정도일보) 전라남도교육청이 3월 15일 전라남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2023년도 제1차 정기협의회를 갖고 역동적인 청렴시민감사관 활동으로 청렴전남교육을 실현할 것을 다짐했다.


청렴시민감사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의회에서 도교육청은 지난해 청렴시민감사관이 제시한 교육청 사업 중 검토 및 제언사항에 대한 결과보고와 2023년 감사 활동 계획 수립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또 종합청렴도 측정의 이해, 2023년 도교육청 자체감사 방향 및 계획에 대한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청렴시민감사관의 역량과 전문성을 높이고 전남교육 정책의 이해와 소통의 기도를 가졌다.


도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제약이 있었음에도 도교육청 종합감사 60개 기관(학교) 및 교육지원청 종합감사 23개 기관(학교)의 감사에 참여했으며, 시설기동감사 및 도교육청 정책에 대한 검토의견 제시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청렴시민감사관 최경석 대표는 “2023년 우리 청렴시민감사관들이 보다 역동적으로 활약함으로써 전라남도교육청의 청렴도 향상 등 의미있는 결실을 맺는 한해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재술 감사관은 “청렴은 우리 전남교육의 자존심이자 경쟁력”이라며, “우리 도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 청렴시민감사관 등 외부전문가의 적극적인 참여로 우리 기관의 청렴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