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하반기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 수료식

미래의 사회적경제기업가 33명 배출

 

(정도일보) 파주시는 1일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2022년 하반기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생 33명을 비롯해 (사)파주시 공유경제 네트워크 임원진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수료생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10월 18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2회씩 총 14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분야 창업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가 정신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가치 체계구축 ▲미션·비전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으로 진행됐으며, 수료식과 함께 교육생들이 준비한 사업계획서 발표와 전문가의 피드백과 함께 교육생들에게 도움을 줬다.


교육 과정이 늦은 저녁까지 진행돼 힘든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육생들이 참여해 출석률 80% 이상 기준을 충족한 수료생이 83%로 높은 수료율을 보였으며, 그 어느 기수보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열정을 나타냈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취약계층 고용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역할이 날로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 파주시의 사회적경제를 선도할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과정은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22기 총 75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는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