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춘천시, 제5기(‛23~‛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의결을 위한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정도일보) 춘천시는 오는 21일 춘천시 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ž의결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한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이란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와 지역사회의 복지환경을 기초로 해서 사회복지사업을 종합적으로 포괄하여 수립하는 4년 단위 중장기 법정계획이다.


제5기 춘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은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목표로 정하고 ‘마을돌봄서비스강화’, ‘일자리지원 강화’, ‘스마트 복지 및 보건복지 연계’, ‘교육문화 활성화’,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등 5개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와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기반 구축’, ‘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보장 인프라 확충’과 관련한 4대 발전 전략체계 하에서 총 3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였으며, 이 중 중점추진사업은 10개, 신규사업은 8개로 대표협의체를 통해 계획(안)이 최종심의ž확정 된다.


육동한 시장은 어느 누구도 복지와 돌봄의 안전망에서 소외되는 일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조성,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춘천형 복지 전달체계를 구축하여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춘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