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매송초, 칠보산 숲 생태 체험 교육 실시

학교 특색교육 활동 ‘함께 그린(Green) 지구’ 활동 추진

 

(정도일보) 경기도 화성 소재 화성매송초등학교는 4월부터 10월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특색교육 활동인 ‘함께 그린(Green) 지구’ 활동으로 ‘칠보산 숲 생태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화성매송초등학교는 후문과 인접해 접근성이 좋은 칠보산의 지역 자연 생태환경을 활용해 숲해설가를 초빙하여 지난 6년간 숲 생태 체험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창의적 체험 활동 및 통합교과 시간에 학급별 연간 8차시를 편성하여 운영했다.


학생들은 칠보산 숲에서 나무, 나뭇잎, 열매, 꽃, 곤충 등을 오감으로 관찰하고 탐구하며,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김현익 화성매송초등학교 교장은 “생태전환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에 학교 인근에 칠보산이 위치하여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숲 생태 체험 교육을 매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축복이다.”라며, “우리 학교 학생들이 숲에서 자연과 함께 놀면서 공부하며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인성이 바른 학생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화성매송초등학교는 특색교육인 환경 생태 교육‘함께 그린(Green) 지구’활동으로 ▲친환경텃밭의 고구마, 감자 등의 작물 수확 및 요리 체험, ▲생태학습장의 닭, 토끼 사육 및 관찰 체험, ▲생태연못의 물고기 먹이 주기 및 관찰 체험, ▲부화기와 육추기를 활용한 병아리 부화 및 관찰 체험, ▲사육상자를 활용한 밀웜, 장수풍뎅이, 달팽이 등의 사육 및 관찰 체험 등을 실시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