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춘천시, 제2회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 개최

오는 11월 3일부터 4일까지 호반체육관에서 제2회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 개최

 

(정도일보) 강원도와 18개 시군, 강원도 주민자치회가 주최하는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가 오는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춘천시 호반체육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다.


강원도 주민자치의 비전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시·군, 읍·면·동 간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시·군 주민자치 우수사례 홍보관 운영,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주민자치대상 발표 등을 통해 그동안의 강원도 주민자치 성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퀴즈쇼, 레크리에이션 등 이벤트 공연이 준비돼 참석자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민선 8기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으로 변화하는 강원도의 신규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3개 시(춘천, 원주, 강릉)의 역점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제도적 장치 및 홍보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토론회는 11월 9일(수)에 방송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3년 만에 개최되는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가 춘천에서 개최되어 영광이다.”라며,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춘천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