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공원 자원 활용 마을 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장자호수생태체험관

 

(정도일보) 구리시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10회에 걸쳐 『2022 공원 자원 활용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2시까지며, 장소는 장자호수생태체험관 1층 교육실이다. 교육 10회차 중 70%이상 참여해야만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번 교육 공원의 다양한 생태자원을 활용하여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당 분야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수강생들은 교육 후 마을활동가가 되어 시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교육신청은 구리시통합예약포털 ▷장자호수생태체험관 ▷ 교육강좌에서 10월 25일 09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접수 인원은 20명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공원자원활용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교육을 수료한 분들이 지구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시민들을 위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잘 운영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자호수생체험관에서는 [2022 더 행복한 구리시민환경아카데미] 과정도 접수 중에 있다. 이 과정은 『건강한 삶 에코라이프』, 『영화로 만나는 환경이야기』 등 누구나 쉽게 환경에 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고 총 5강으로 진행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