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개최

의정발전자문위원 위촉 및 주요 현안 논의

 

(정도일보)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나인권)는 9월 21일 도의회세미나실에서 농업·경제분야 의정발전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자문위원 위촉식 및 전라북도 농업관련주요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위원은 전북대학교 나노융합공학과 김남훈 교수, 한국농업경영인김제시연합회 김석수 대외협력위원장, 전주농협 김태영 감사, 지역아카데미 송진의 귀농귀촌 전문위원, 순창친환경연합(영) 이광희 총무이사, 새만금신재생에너지포럼 이재우 사무국장 등 6명이며, 전라북도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근거해 이뤄졌다.


의정발전자문위원 임기는 2년이며(2022. 7월 ~ 2024. 6월) 앞으로 농업·경제분야 주요 쟁점안건 및 행정사무감사 등 심사시 자문, 농산업경제위원회 의정활동 모니터링을 통한 의정발전 방안 모색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서 개최된 의정발전자문위원회에서는 전라북도 도정목표 중 하나인 농생명 산업 수도를 위한 주요 현안 과제 등에 대해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이를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나인권 위원장은 “앞으로 우리 위원회는 자문위원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여 의정 및 도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