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실시

향후 4년간 추진할 8개 사회보장전략체계, 39개 세부핵심사업 발표

 

(정도일보) 구리시는 15일 사회보장관련 민·관 관계자, 협의체 위원 및 지역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리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구리시체육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주민공청회에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추진 경과 보고와 '시민이 변화를 이끄는 행복도시 구리시' 비전으로 앞으로 4년간(2023년∼2026년) 구리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8개 사회보장전략체계, 39개 세부핵심사업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으며, 참여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4년마다 수립해야 하는 법정계획이다.


구리시는 이번 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해에 시민 800가구의 사회보장조사를 시작으로 TF팀구성, 민·관 합동워크숍, 주민, 전문가, 담당공무원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 등 12회에 걸쳐 다양한 주민 의견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세부계획안을 마련한 바 있다.


공청회에 참석한 백경현 시장은 “이번 공청회에서 주신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선정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모두가 체감하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이달 중에 구리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에서 심의하여 오는 9월 말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최종 수립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