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진로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진행

 

(정도일보)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송이)이 진행하는 청소년진로프로그램 꿈을 담은 청소년 ‘그것이 알고 싶다’가 7월 14일 봉의고등학교 1학년과 7월 15일 봉의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대학입시, 전공, 대학생활 등에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에게 대학생 선배가 학과 및 진로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여 진로에 대한 탐색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7월 14일 봉의고등학교에서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그것이 알고 싶다는’ 심리학과, 간호학과, 체육학과, 디지털미디어콘텐츠학과, 인공지능융합학부, 수의예과, 컴퓨터공학과, 기계공학과, 언어청각학부, 사회복지학과 총 10개의 학과를 선정하여 해당 학과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교과과정, 진학방법, 졸업 후 진로 등 학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다음날 7월 15일 봉의중학교는 심리학과, 간호학과, 인공지능융합학부, 디지털미디어콘텐츠학과, 초등교육과, 수의예과 총 6개의 학과가 진행되었다.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최송이는 “대학생들의 실감나는 학과 설명과 진로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이 가지는 진학에 대한 막연함이 해소되기 바란다.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진로·진학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은 (사)동부디아코니아가 춘천시로부터 위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청소년의 자치와 참여를 바탕으로 한 청소년 중심의 문화를 가꾸어 나가는 공공청소년수련시설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