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후보, 지지자가 직접 참여하는 ‘똑부슈머’ 프로젝드 진행

똑부 콘텐츠 제작 참여할 크리에이터 모집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김동연 캠프가 김 후보의 공식 캐릭터 ‘똑부’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시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김동연 캠프는 지지자들이 단순한 콘텐츠 소비자를 넘어 생산자로서 의견을 개진하고 제작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똑부슈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똑부슈머 프로젝트’는 ‘똑부’와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결합한 신조어인 ‘프로슈머’의 합성어로 지지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마련된 ‘김동연 덕질 프로젝트’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똑부’와 관련된 팬아트, 동영상, 웹자보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이메일(dyvision2030@naver.com)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제출된 작품 중 우수 작품은 검토를 거쳐 김 후보의 공식블로그 ‘똑부 미술관’에 전시된다.

 

똑부미술관에 전시된 크레에이터들은 ‘똑부슈머’로 임명되며, 귀여운 똑부 캐릭터가 그려진 임명장을 받는다.

 

김동연 캠프 관계자는 “공식 캐릭터 똑부도 지지자들이 붙인 별명을 열성 지지자들이 캐릭터로 직접 제작해 김 후보에게 선물하면서 탄생했다”라며 “유권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선거 문화를 만들어나가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다. 능력과 열정을 가진 지지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