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간부공무원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역량 강화 교육을 발판으로 리더이자 조율자로서 후배 직원들의 나침반 역할 기대

 

(정도일보) 구리시는 6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구리시 간부공무원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구리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54명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대면으로 실시했다.


사단법인 한국지방자치경영연구소 이사장 및 향부숙(지방인재양성기관) 대표인 충북대학교 행정학과 명예 교수인 강형기 소장이 강사로 나서 '지역도 인생도 생각처럼 된다', '관리자는 남의 능력을 쓰도록 쓰이는 사람', '리더의 요령'이라는 주제로 총 6시간에 걸친 리더십 강의를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A과장은 “다양한 상황에서 부서장으로써 대처방안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특히 MZ세대인 신규직원들과 소통방법을 배운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 교육에 앞서, 교육에 참석한 간부공무원들에게 “민선7기 출범 후 3년 10개월간 ‘구리, 시민 행복특별시’ 구현을 위해 땀 흘리고 노력했던 간부 공무원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드리며, 조직의 리더이자 조율자로서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구리시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