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구리시,‘거부감이 있는 척추수술 언제 해야 하나요’해피GTV 유튜브 방송

한양대구리병원과 함께 하는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정도일보) 구리시는 4일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를 통해 ‘한양대구리병원 전문의와 함께하는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제 12회 ‘거부감이 있는 척추수술 언제 해야 하나요?’를 방송했다.


3월 건강특강은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신경외과 류제일 교수가 강사로 나서 건강한 척추를 지키기 위한 내용으로 강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운동 부족이나 좋지 않은 자세로 장시간 앉아서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나 허리에 외부의 충격을 받은 경우, 또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으로 척추요통이나 디스크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척추 이상으로 생기는 질환으로는 디스크, 척추 협착증, 척추 측만증, 척추 후만증 등


척추질환을 앓는 환자들의 주요 증상은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힘들 정도로 심각한 허리 통증이나 감각 저하, 근육약화를 가져오거나 팔이나 다리로 뻗치는 방사통, 손발 저림, 그리고 똑바로 누워있기가 힘든 정도의 허리 통증이 발생한다.


장시간 앉아 있기, 자세, 나이, 신체능력(복근, 근력부족), 운동(골프, 테니스), 환경과 직업, 스트레스, 흡연, 유전적 요인, 선천적 기형 등이 대표적인 위험 요소이다.


진단 방법은 단순 Ⅹ-선 촬영, CT, MRI, 척수강 조영술, 근전도 검사, 적외선 체열검사, 이학적 검사, 해당 신경근 감각저하 검사, 하지 직거상 검사, 신경학적 징후 검사 등이 있다.


치료 방법은 경과 관찰 - 보존적치료 - 수술적 치료이다.


허리 건강을 위해 바른자세 생활을 유지하고 코어강화 운동이나 좋지 못한 생활 습관들을 고쳐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마무리했다.


시는 우수질문 댓글 5명 선정 및 질문 댓글 참여자 45명 추첨. 총 50명에게 커피 모바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건강특강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척추질환에 대해 잘 이해하고 대처한다면 충분히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구리시민 모두가 건강한 척추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건강특강을 계속 운영하여 유튜브 건강특강이 시민건강을 지키는데 좋은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