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춘천문화재단, “예술로 교과와 놀아요” 어린이통합예술교육 참여학교 및 예술선생님 모집

사업 참여 학교에 예술선생님 및 교보재 지원

 

(정도일보) 춘천문화재단은 오는 2월 25일까지 춘천시가 주최하고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2022 1인1예술교육지원사업 “어린이통합예술교육” 사업에 참여할 학교와 예술선생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하는 어린이통합예술교육은 초등학교 정규 교과목 또는 마을의 자원과 음악, 무용, 미술, 연극 등 예술 장르를 접목한 교육이다. 춘천시 초등학생들이 어려서부터 일상적으로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표현력, 창의성, 주도력을 길러 문화시민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 학교 안 창의예술교육으로 시작하여 2021년 학교, 문화시설, 마을에서 모두 2,469명, 283학급 대상으로 1,399회 수업을 진행하였다. 특히 학교의 경우 10개 학교 126학급에서 진행하였고 금년에는 150학급으로 확대하여 모집 할 예정이다.


아울러 예술선생님이 직접 연구한 교안을 토대로 2, 4, 5학년의 경우 국어, 3학년은 과학을 재구성한 예술활동을 1~4교시 정규시간에 수업을 진행한다. 참여학교에는 예술선생님 및 예술교육 교보재, 예술감상교육 체험 기회, 학교교사 대상 연수 등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인력 및 환경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예술선생님의 경우 예술 또는 문학 전공 대학졸업자로 어린이통합예술교육 또는 예술창작 경력 1년 이상일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강사는 3월부터 교안 연구 후 1, 2학기 각 6주씩 학교 수업을 진행한다.


춘천문화재단은 학교-지역사회와의 연계 사업을 강화하여 관내 초등학교 및 교육이해 관계자 대상으로 통합예술교육 인식을 정착시키고,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