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청소년재단, 2022년 갈매동 이동형청소년수련관 연중 운영

 

(정도일보)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이 2022년도 신규사업으로 갈매동에 이동형 청소년수련관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리시 인창동 소재 청소년수련관으로의 접근성이 어려운 갈매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과 건전한 놀이 문화생활을 제공한다.


2022년 새롭게 시작되는 갈매동 이동형청소년수련관은 진로·직업, 문화예술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방침이다.


참가 대상은 갈매지역 거주 초 · 중학생 · 고등학생 및 청소년으로 ▲ 색다른 공예활동 체험 프로그램인 원데이클래스'나만의 아이템 만들기' ▲청소년 힐링음악회 ▲청소년 명화극장'무비무비' ▲버스킹 in 갈매 ▲네버마인드 축제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 장소는 갈매동 행정복지센터, 갈매광장, 갈매중앙공원 등이 있으며 ▲ 갈매행정복지센터 활용하여 원데이클래스 수업 진행 ▲ 갈매중앙공원, 갈매광장에서는 청소년축제형으로 순회운영, 체험부스 운영, 청소년힐링음악회 개최을 운영하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공간의 확대를 통해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벗어나 지역사회 다양한 곳에서 지역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계획하고 있다.”며, 갈매 지역 청소년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