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2022년 학교 정보화기자재 보급 지원 지속 추진

관내 모든 학생들이 태블릿PC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박차

 

(정도일보) 구리시가 2022년에도 구리시 관내 초중고 32개교에 정보화기자재(태블릿PC)를 지속 지원한다.


구리시는 2022년도에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태블릿PC 보급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본예산에 학생 수 대비 5%인 약 968대의 태블릿PC를 보급할 예산을 확보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구리시는 이미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속된 무선 기반 교육활동 확대에 따른 교육정보화 학습 여건 조성을 위해 올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협력사업으로 총 24억 원의 예산(구리시 12억 원)을 편성하였으며, 전체 초중고 학생 수의 20%인 3,428대의 태블릿PC 보급을 위하여 학교에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했다.


이와 별도로 경기도교육청에서도 자체적으로 추진한 학교스마트단말기 보급 사업으로 관내 학생 수 대비 30%에 달하는 태블릿PC를 구리시에 지원해, 구리시는 총 학생의 50%에 달하는 태블릿PC가 보급되어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보조금을 지원받은 학교들은 필요한 사양에 따라 태블릿PC를 구입한 후 각 학교 재량별로 태블릿PC를 운용하게 된다.


안승남 시장은 “태블릿PC를 속히 모든 학생들에게 보급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발생한 학생들 간 교육격차를 줄이고, 시 · 공간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학습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는 창의적인 인재들을 육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향후에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계속 협력하여 모든 학생들이 태블릿PC를 활용하는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박차를 가하고, 본 사업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임을 알리는 스티커를 제작한 후 태블릿PC에 부착하게 하여 공공활용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