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비대면 전직원 친절교육 실시

 

(정도일보) 구리시가 지난 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친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영상회의 방식으로, 전문 CS강사가 방문하여 실시간으로 직원과 소통하며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시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의 뜻을 존중하며 공감을 통해 복잡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행정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실시되었으며, 지난해 실시한 전화 친절도 결과의 모니터링에 기반하여 전화 응대 부진항목을 되짚어보고 기본적인 응대 프로세스 스킬과 민원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기법을 소개했다.


또한, 최근 들어 빈번이 발생하고 있는 특이민원(폭언, 협박, 폭행, 성희롱 등)에 적절하고 올바르게 대응하여 건전한 공공서비스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특이민원 응대 및 대화 기술 교육도 친절교육과 함께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실제 민원 응대 사례에 대한 동영상과 녹취자료를 활용함으로써 함께 공감하고 실질적이면서도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승남 시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과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온라인 영상교육을 통한 친절교육을 비대면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