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백신접종’ 완료 스티커 제공! 코로나19 안심 도시 분위기 조성

코로나19 백신 접종 독려를 위한 신분증 부착용 스티커 제공

 

(정도일보) 구리시는 6월부터 코로나19 백신 2차 예방접종을 완료한 시민에게 신분증에 부착할 수 있는‘COVID-19 백신접종 스티커’를 현장에서 제공한다.


또한 6월 이전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구리시민은 구리시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방문해 요청하면 접종 완료 여부 확인 후 스티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정부는 백신 1차 이상 접종자는 직계가족 모임 인원 제한에서 제외하는 등 백신 접종자에 대한 지원 방안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시도 백신 접종을 완료한 시민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자긍심 부여를 위한 인센티브 제공 방안을 검토 중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COVID-19 백신접종 스티커 부착을 통해 백신 접종 완료사실을 주변인들에게 알려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과 위탁의료기관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백신을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은 백신을 접종받은 병원 및‘정부24’등 정부 공공사이트에서 종이로 된 예방접종증명서를, 모바일 앱인‘질병관리청COOV’에서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