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동탄5권역 작은도서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 (MOU) 체결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 및 청소년 문화 활성화에 기여 기대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동탄청소년문화의집과 동탄5권역(동탄1~3동) 작은도서관 6곳(우림필유타운하우스, 글향기, 푸른꿈, 푸른책나라, 하늘빛, 한화꿈에그린)은 3월 25일 동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류명란 관장과 우림필유타운하우스작은도서관 양현수 관장을 포함한 작은도서관 관장들이 함께하였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동아리가 작은 도서관에서 저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재능기부 나눔활동 등의 양 기관의 교류가 금번 협약체결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다.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동·청소년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력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노력이다. 향후 2년간 상호 협력을 지속하기로 하였다. 이로써, 지역사회 청소년 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사회공헌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류명란 관장은 “두 기관은 청소년들이 다수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이번 협약으로 아동·청소년들의 성장을 이끌어 지역사회 청소년 공동체의 건실한 발전을 도울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동탄고등학교(동탄1동) 뒤에 위치해있다. 연면적 2,243.62㎡(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청소년 당구장, 노래방, Y라운지, 청소년놀터 솜사탕, 강의실, 다목적 강당, 댄스연습실 등이 있어 청소년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이며, 휴관일은 월요일, 법정공휴일이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