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전시 연수로 창의적 독서문화 지원

학교도서관 전문인력의 전시역량 향상을 위한 전문성 강화 교육

 

(정도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 180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전시 실무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학생 독서역량 성장 지원을 위한 다양한 책 문화 전시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연수는 5월 13일(화)부터 22일(목)까지 총 3개 강좌 6회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① 5월 13일, 20일 진행되는 '바다유리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공예 강의'에서는 해양쓰레기로 나오는 바다유리를 재료로 액자와 도어벨 만들기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② 5월 14일, 21일에 있을 '그림책 업사이클링 강의'에서는 버려지는 그림책을 활용하여 업사이클링 팝업북을 만들어 본다.

 

③ 5월 15일, 22일에는 '책 속 장면 미니처어 만들기 강의'를 통해 다카하시 유타 작가의‘고양이 식당’시리즈 속 배경을 미니어처로 구현해볼 예정이다.

 

이현숙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도서관 중심의 창의적 독서활동을 위한 다양한 전시 방법을 공유하고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부터 '전시가 잇는 도서관' 사업 활성화를 위해 학교별 ‘학교도서관 전시의 날’ 운영, ‘전시가 잇는 도서관’ 운영 학교 공모를 추진했고 향후 지역 공공도서관과 연계한 지역연합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