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 성사1동,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별모래 복지안전망' 구축

‘이웃톡톡 돌봄단’ 발대식⋯원당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정도일보) 고양특례시 덕양구 성사1동은 지난 16일, 별모래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웃톡톡 돌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와 원당종합사회복지관운 복지안전망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성사1동 직능단체와 복지 활동가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톡톡 돌봄단’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발대식에서는 지역 특성과 복지 현황에 대한 자료를 공유하고, 돌봄단의 역할과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돌봄단은 향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고,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따뜻한 지역 돌봄 공동체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5월부터는 돌봄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성사1동 복지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며 교육을 통해 돌봄단의 복지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활동 역량을 강화하여 현장에서의 전문성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김태일 성사1동장은 “업무협약과 돌봄단 발대식을 계기로 민관이 협력을 강화해 지역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따뜻한 소통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연결해 주는 성사1동 복지안전망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사1동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해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과 긴밀히 소통하며 이웃톡톡 돌봄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