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 고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찬찬찬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 진행

강강술래, 성수보쌈 후원…30가구에 반찬 전달

 

(정도일보)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반찬 나눔 활동 ‘찬찬찬 사랑의 반찬나눔’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인 ‘찬찬찬 사랑의 반찬나눔’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반찬을 가정까지 전달해 주는 사업이다.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반찬은 고양시 음식점인 강강술래와 성수보쌈에서 후원해 주고 있다.

 

매주 금요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봉사활동 참여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활동에서는 30가구에 반찬을 전달했다.

 

김준태 민간위원장은 “찬찬찬 반찬 나눔 행사는 단순한 음식 지원을 넘어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활동”이라며 “다양하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서로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재영 고양동장은 “우리 고양동은 항상 이웃을 위한 나눔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을이다. 반찬 나눔 활동은 단지 음식만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온기를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양동 주민들이 함께 힘을 합쳐 어려운 이웃을 돕고, 따뜻한 공동체 정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