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능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응급처치 교육 시작으로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정도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일, 신능초등학교와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능초등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토당청소년수련관은 교육 현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게 된다.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신능초등학교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며, 첫 번째 활동인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응급처치 안전F5’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학습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지역사회의 역할”이라며, “신능초등학교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교육 현장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2025년 신입생을 모집 중(초등학교 4학년~6학년)이며, 입학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