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홍천군,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편의점(24시운영) 7개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정도일보) 홍천군보건소는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편의점 7개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 완료했다.

 

현재 자동심장충격기는 공공의료기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공공시설에 설치돼 있어서 업무시간 이후에는 접근과 활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홍천군보건소는 24시간 운영하는 관내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편의점 7개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하고 해당 점포에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유지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월 1회 점검, 응급처치 교육실시, 소모품(배터리·패치) 교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홍천군보건소는 앞서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편의점 대상으로 참여 여부를 조사하고 편의점 위치와 지원 조건에 따라 7개소를 최종 선정하였다.

 

설치 점포는 씨유 홍천화촌면점, 씨유 홍천서석중앙점, 씨유홍천동면점, 세븐일레븐 홍천청계점, 씨유 홍천대곡리점, 씨유 홍천강점, 씨유 홍천북방점이다.

 

자세한 설치 위치는 응급 의료포터 E-Gen과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홍천군보건소 원은숙 소장은 “급성심정지 환자 발생 등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자 접근성이 좋고, 24시간 문을 여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편의점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하게 됐다” 며, “자동심장충격기 안전관리책임자의 체계적 교육을 통해 자동심장충격기를 유지하고 관리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홍천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