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함께하는 자치, 지속가능한 발전! 2024년 제2회 춘천시 주민자치 포럼 성료

 

(정도일보)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는 27일 오후 2시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춘천시 주민자치 포럼'을 개최했다.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가 주최한 이번 포럼은 춘천시 주민자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춘천시 2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과 춘천시의회, 춘천시청, 지역 언론사,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 관계자, 일반 시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오늘 포럼은 김건영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강원대학교 행정심리학부 김대건 교수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에서는 좌장에 최병수 강원일보 부사장, 김보건 춘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경창현 춘천시 자치행정과장, 신영길 춘천시주민자치협의회장, 이교선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장이 춘천시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과 주체별 역할을 논의하는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포럼을 주최한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의 이교선 센터장은 “이번 포럼은 춘천시 주민자치 발전을 논의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서, 오늘 포럼에서 논의된 다양한 내용들이 춘천형 주민자치모델 구축을 위한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춘천시에는 25개 읍면동 중 16개의 주민자치회와 6개의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되어 주민이 주도하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살기좋은 동네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