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제주시 애월읍, 2024 애월읍 농수축박람회 개최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애월 체육관 일원, 개회식은 29일 오후 7시

 

(정도일보) 제주시 애월읍은 오는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애월체육관 일원에서'2024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를 개최하며, 개회식은 29일 오후 7시에 열린다.

 

애월읍 농수축박람회는 지역 농·수·축산물의 홍보를 통한 6차 산업제품의 판로 확대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애월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70여 개 단체가 참여해 지역의 청정 농·수·축산물을 활용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의 청정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중심으로 스마트 농기계 전시, 6차 산업존, 특별 홍보관 등 구역별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부대행사로는 버블&풍선쇼, 문화예술인경연 등의 공연과 플리마켓,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히, 제주문화 전통놀이, 농수축산물 활용 요리만들기, 업사이클링 등 전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정학 애월읍 주민자치위원장은 “관람객의 안전과 접근 편의를 위해 대피로, 주차장 등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박람회에 오시는 분들 모두가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