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김제시 제686회 지평선아카데미 ‘ 프로파일러 표창원의 행복의 조건 ’

표창원 프로파일러

 

(정도일보) 김제시는 오는 27일 제686회 지평선아카데미 프로파일러 표창원을 초청해 “프로파일러 표창원의 행복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표창원 프로파일러는 경찰대학 행정학과 학사를 취득한 후 경찰관, 경찰대학 교수, 방송인, 프로파일러, 저술가, 범죄분석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장 겸 한림대학교 융합과학수사학과 특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프로파일러 표창원의 사건추적', '나는 셜록홈즈처럼 살고 싶다' 등이 있으며 SBS '그것이 알고 싶다', JTBC'세계다크투어'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 경찰청 범죄심리분석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다수의 범죄사건을 해결하는데 기여해 왔다.

 

이번 지평선아카데미에서는 행복한 삶을 위해 인간의 생각과 행동 기저에서 나오는 쾌감과 분노를 이해하고, 조절해야 할 필요성을 설명한다.

 

또 감정이 조절되지 않았을 때 범죄가 발생할 수 있음을 지적하고 인간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행복한 삶과 연결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한편, 지평선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참석 가능하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강연 영상이 시 홈페이지와 사이버학습센터에 업로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