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안성시 금광면주민자치위원회, '우리마을 어린이 체험활동을 통한 꿈드림' 특색사업 추진

금광면주민자치위원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와 소통하는 시간 가져

 

(정도일보) 지난 15일, 안성시 금광면주민자치위원회가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금광면주민자치프로그램 국궁·드론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금광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특색사업인 ‘우리마을어린이 체험활동을 통한 꿈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해당 사업은 2024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특색사업으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사업 기획으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일상에서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국궁, 드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의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즐거운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가족·세대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건강한 마을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에 행사를 추진한 양영순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린 아이들의 끊임없는 웃음소리과 즐거운 표정을 보면서 매우 뜻깊고 보람됐다”며, “무더운 날씨에 관내 아이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임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금광면 주민자치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금광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더불어 사는 따뜻함을 실천하고자 작년부터 관내 신생보육원과 ‘사랑나눔 실천’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봄·가을 나들이를 추진했으며, 관내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해 2024년 신규사업으로 해당 사업을 추가 기획하여 전액 자부담으로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