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군청소년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참가

 

(정도일보)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양평군 직영)에서 운영하는 양평군청소년회 위원 25명은 지난 28일 경기도 의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했다.

 

양평군청소년회는 양평군의 청소년들을 대변하는 대표기구로,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의회교실에 참여한 위원들은 경기도의회를 견학하고 모의회의에서 정책이 발의되는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 위원들은 경기도 의회 이혜원 의원과 질의 응답 시간을 갖고 평소 의원과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의회체험 교실에 참석한 한 청소년 위원은 “정책이라는 것이 자신에게는 그저 어른들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더 나은 사회와 발전된 미래를 위해서는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관심과 책임을 가져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양평군청소년회는 ▲경기도 예산학교 ▲정책학교 ▲주민참여예산제 ▲청소년정책제안공모전 ▲정책마켓 등 정책에 관련된 많은 활동들을 통해 양평군 청소년들을 대변하는 목소리로 지역사회 정책 발굴에 나선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음달 21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환경 조성을 위해 필요한 제안(청소년 정책, 사회 참여, 문화, 교육 및 진로, 안전, 인권, 복지, 국제교류 등) ▲지역사회 문제점 발견과 해결 방안 모색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을 운영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