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재능나눔 자원봉사로 하나되는 유천문화마을, 청도행복마을 13호·14호 조성

 

(정도일보) 청도군은 지난 2일 청도읍 유천문화마을에서 자원봉사 단체와 마을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청도행복마을 13호(유호1리)·14호(내호리)” 조성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상남·북도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유천문화마을은 5일장, 유천극장, 구생당약방, 이호우·이영도 남매의 생가 유적 등 근대문화 관광지로 변모하고 있는 청도읍의 마을이다.

 

이날 행사는 청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홍봉옥)에서 주관하여 35개 시민·사회단체의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노후담장 및 대문 도색, 벽화 그리기, 우체통 및 방충망 교체, 이·미용 및 칼갈이 서비스, LED조명 설치 등의 재능 나눔 활동을 펼쳤다.

 

특히, 민화 그리기,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하여 마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홍봉옥 청도군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와 주민들의 재능 나눔으로 회색빛 담장이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아름다운 벽화로 재탄생됐다”라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근대문화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유천문화마을에 청도행복마을을 조성함으로써 마을이 활기를 띠고,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