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도시공사, 2024년도 청렴·인권 존중 표어 공모전 우수작 선정

청렴윤리·인권경영 문화 확산

 

(정도일보) 시흥도시공사는 작년에 이어 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인권 존중 표어 사내 공모전을 개최하고, 우수작 10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공사는 조직 내 청렴윤리 문화 확산과 더불어 인권 존중 문화 내재화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는 청렴 표어와 함께 인권 존중 표어 공모도 함께 진행했다.

 

청렴표어 80건, 인권 존중 표어 64건으로 총 144건의 표어가 접수됐고, 공사의 청렴윤리·인권경영을 책임지고 있는 부서별 청렴·인권침해 지킴이 등 대표 직원들의 1차 심사 후 각 실·처·단장의 2차 심사를 통해 총 10건의 표어를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청렴·인권 존중 표어는 공사 내부망, 각 사업 부서 내 게시판, PC 바탕화면 등의 다양한 활용을 통해 공사 전 직원이 일상생활에서 청렴과 인권 존중을 실천하도록 할 계획이다.

 

정동선 사장은“2018년부터 진행된 표어 공모전이 올해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끝났다”라며, “일상에서부터 청렴과 인권이 우선시되는 조직 문화 실천에 힘쓰며, 청렴윤리·인권경영의 가치 철학을 지켜 지속적인 경영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공사는 청렴윤리·인권 경영 실천을 위해 연간 자체 계획을 수립하고 매월 실천주간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부서별 청렴·인권 존중 소통 교육을 실시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