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모집

‘고품격 문화‧관광도시’에 걸맞은 관광서비스 답례품 강화 계획

 

(정도일보) 춘천시는 2024년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시는 이번 추가모집을 통해 기존에 부족했던 관광서비스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며, 이와 관련하여 연초부터 관내 지역축제 전담조직들 및 주요 관광지와 협의 중이다.

 

시는 방문객 수가 많은 지역축제 및 관광지를 통해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한편, 지역축제에 방문하고자 하는 기부자들에게는 혜택을 제공하여 지역축제를 활성화하고, 관내 관광객 수를 확보해 지역 경제도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여 고품격 문화‧관광도시에 걸맞은 면모를 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춘천시가 기존에 강점을 드러내고 있는 가공식품, 농‧축‧임산물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관내 사업장을 둔 업체들로부터 매력적인 답례품들을 신청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는 공고가 끝나는 대로 모집 기간을 가지고 답례품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답례품은 오는 4월 중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통해 기부자들에게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제도가 시행 초기인 만큼 기부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고, 기억에 남을 매력적인 답례품 발굴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춘천시의 매력적인 답례품을 위해 지역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