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교육정보인프라 종합관리시스템 구축

학교 교육정보 기기 관리 효율화로 디지털 기반 수업 활성화

 

(정도일보) 부산광역시교육청은 학교 정보자원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를 효율적으로 돕는 ‘교육정보인프라 종합관리시스템’을 구축ㆍ운영하고, 사용자 매뉴얼을 배포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정보인프라 종합관리시스템’은 교수·학습환경의 디지털화를 위한 블렌디드 교실, 학습용 스마트기기와 충전보관함, 무선망 등의 정보자원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고, 다양한 기기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정보자원 시각화,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위한 장애관리,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지원계획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고서 자동 작성도 지원해 학교 정보기기 관리업무 효율화를 도모한다.

 

시스템 활용을 돕는 사용자 매뉴얼은 정보기기 관리업무, 장애처리, 통계자료 생성을 업무 흐름에 따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히, 학교에서 자주 문의하는 정보자원 현황관리 절차, 정보기기 폐기 절차, 장애 처리 절차와 함께 시스템 사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디지털 기반 수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교의 정보기기 관리업무 효율화가 꼭 필요하다”며 “교육정보인프라 종합관리시스템이 정보기기 관리업무 효율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