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부산형 해양 스마트시티 구현 방안 마련 정책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2023년 8월 4일부산광역시의회 ‘스마트시티 리빙랩’ 의원연구단체 주관

 

(정도일보)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스마트시티 리빙랩’은 지난 4일 부산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부산형 해양 스마트시티 구현 방안’에 관한 정책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착수 보고회는 용역 계약을 체결한‘미디어웨이'의 참여 연구원들이 참석해 과업의 개요와 주요 내용에 대해 발표한 후, 소속 의원 등의 질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말숙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부산의 미래 먹거리인 해양신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부산형 해양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정책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했다.

 

‘스마트시티 리빙랩’의원연구단체는 미래혁신기술을 통해 부산 발전과 시민들이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방안 마련을 목적으로 임말숙의원(해양도시안전위원회, 해운대구2, 국민의힘) 외에 연구회 회원인 김효정의원(북구2, 국민의힘), 박희용의원(부산진구1, 국민의힘), 서지연의원(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 강주택의원(중구, 국민의힘), 이승연의원(수영구2, 국민의힘), 정태숙의원(남구2, 국민의힘) 총 7명이 활동하고 있는 의원 연구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