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교육지원청, 기초 학력 지도방안 찾는다

관내 교사 100여 명 대상 ‘온(溫)나눔 기초학력문답 콘서트’개최

 

(정도일보)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남부기초학력지원센터는 6일 오후 3시 성지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 남부기초학력지원센터 한걸음 성장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온(溫)나눔 기초학력문답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토크 콘서트 형식의 교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이다. 기초 학력 보장에 대한 다양한 질문(問)을 통해 학생의 기초 학력 신장을 위한 문(門)을 열고, 교사의 기초 학력 지도방안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한 것이다.


이 콘서트는 남부 관내 초등학교 수석교사 8명의 강의로 진행한다. 강사진과 참가자들이 학습지원 대상 학생 이해, 기초 학력 지도방안 등에 대해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전체 문답 토크에는 교과별 수석교사가 나와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학습지도 방법, 정서와 감성을 키우는 활동 등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분임별 문답 토크는 신청 교과에 대한 지도방안과 학습인지 발달 관련해 심층적 의견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답을 찾는 활동을 펼친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콘서트가 기초 학력 이해를 통한 학생들의 통합적 성장 지원과 교원의 책무성, 지도역량 강화로 공교육 신뢰성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