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문가 키운다

교원 70여 명 대상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운영

 

(정도일보) 부산광역시교육청은 7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 9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등지에서 교육과정 전문지원단, 핵심(선도) 교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교육과정 전문가 인력풀 구축을 통해 내년부터 초등학교부터 연차적으로 적용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교사들의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 지원, 학교(교사)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 자발적·협력적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임유나 대구교육대학교 교수가 나와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방향과 주요 개정 사항 이해’를 주제로 강의한다. 또 ‘새 교육과정 톺아보기’를 통해 참가자들 간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 적용에 따른 주요 쟁점 사항, 현장 실행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도 갖는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올 하반기부터 교원 역량 강화 연수,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움 자료 개발 및 보급 등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한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희망을 열어가는 부산교육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