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2023년 남양주시 복지비전 토론회 참석

복지사회 실현을 위한 의회의 역할 강조

 

(정도일보)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지난 6월 23일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에서 열린 2023년 남양주시 복지비전토론회에 토론패널로 참석해 복지사회 실현을 위한 의회의 역할을 강조하고“시민들께 더 많은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100만의 상상, 특례도시 남양주’,‘상상 더 이상의 복지로 가는 길’을 주제로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원, 주광덕 남양주시장, 전문가, 공무원, 남양주비전포럼 회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포럼은 박경숙 경기대학교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최재웅 남양주시 복지국장, 정호원 국회보건복지수석전문위원, 박양숙 박사의 토론과 와 시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김 의장은“복지정책은 한번 결정하면 다시 되돌리기 어렵고 많은 예산을 수반하는 만큼 적재적소에 예산이 사용될 수 있도록 감시하고 검토하는 역할이 중요하다”며 복지정책에 있어 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우리 사회의 복지는 주로 사회적 약자 복지 증진이라는 측면에서 추진되어 왔다”고 진단하며“당연히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배려는 중요하지만, 이제 우리사회구성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복지 정책을 고민하고 실현하기 위한 시기가 왔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재원이 한정된 만큼 복지정책수립 과정에서 신중을 기해야 하며 사회 전반적인 공감대를 이끌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의장은“우리 남양주시의회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해 우리시민들께 더 많은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마무리했다.